앞에 면역력 강화를 위한

생활 습관을 알아봤었는데요~

 

http://backkom84.tistory.com/4

△면역력 강화하는 방법△

 

 

이번에는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

우리가 섭취할 음식에 대해

알아보도록해요~

 

 

좋은 약을 챙겨먹는것도 좋지만

무엇보다 사람몸에 좋은 보약은

신선하고 맛좋은 음식이 아닐까요.

 

그중에서도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는

음식 몇가지를 소개해드릴께요~

 

 

1.마늘

 

마늘은 누구나

다 알고있는 건강식품이고

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

음식이죠~

 

마늘이 가지고 있는 알리신이란 성분이

에너지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는

비타민B의 흡수를 촉진시키고

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고해요~

 

저는 요리할때 마늘을

듬뿍듬뿍 쓰고있어요~

된장국이나 보쌈인 족발을 먹을때에도 :)

 

2.계피

 

계피는 황산화성분이

 대량 함유되어있다고 하네요~

 

게다가 혈당을 안정시켜

뇨병의 위험을 줄여주고

혈액순환을 촉진시켜

식욕증진과 소화를 도와준답니다.

 

그리고 면역력을 증가시키고

우리 몸속 유해한 균들을 없애주고

각종 세균으로부터 신체를

보호해준다고 하네요~

 

계피의 효능은 끝이 없는듯 해요 :)

 

저는 주로 계피하면 수정과만 떠올랐는데

이렇게 다양한 효능을

가졌을꺼라고는 생각 못했어요~

 

 

 

 

 

3.토마토

 

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

항산화효과로 암을 억제하고

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 물질이

대량 함유되어있다고해요~

 

토마토의 붉은 색이 라이코펜성분

그 자체라고 하네요~

 

기관지가 강해지도록 도움을 주기때문에

미세먼지에 예민한 사람은

토마토를 자주 섭취하는것도

좋은 방법이라합니다~

 

 

 

 

4.생강

 

생강의 매운맛이 진게롤이라는

성분때문인것을 알고계신가요?

 

이 진게롤 이라는 성분이

소화기능을 촉진시키고

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며

신체의 저항력을 상승시켜준다고해요.

 

식중독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

다양한 효능덕분에 약재로도

쓰이고 있죠?

 

 

 

5.표고버섯

 

표고버섯에는

베타글루칸과 비타민D가

함유되어있고 레티난 성분또한

다량함유되어있다고 해요~

 

콜레스테롤을 낮추고

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

항암효과도있다고 합니다.

 

저는 주로 다시육수를 낼때 썼는데

차로 마시는 방법도 있다고 하네요 :)

 

 

 

6.유산균

 

장의 건강이 신체의 건강을

좌지우지 한다고합니다.

 

우리몸 면역세포중 70~80%는

장에 존재하기때문이죠-

 

장의 기능을 향상이키고

장건강을 지키는 방법이

바로 유산균 섭취.

 

저는 유산균 제품을 따로 구입해서

자기전에 한포씩 먹기도하고

평소에 요거트같은 식품으로도

자주 섭취하려 노력해요~

 

 

 

 

7.블루베리

 

블루베리는 다른 과일들보다

항산화 성분이

다량함유되어있는

음식이라합니다.

 

암,심장병 등 여러질병을 예방하고

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

노폐물이 혈관벽에

침착하지 않도록 도와주고

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

높혀준다고해요~

 

새콤달콤 맛도 좋고

건강에도 좋은 블루베리네요~

 

 

 

이상으로 오늘 알아본

면역력 강화시켜주는 음식들입니다~

 

흘려듣지마시고 많은 분들께서

찾아드시면서

건강해지셨으면 좋겠어요 :)

 

 

블로그 이미지

달봄_

일상과 정보가 있는 공간

,